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당진시 산업단지 민간환경감시센터 홈페이지입니다.
저희 감시센터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방문을 환영합니다.

sub01_1_img.jpg

저희 감시센터는 현대제철을 비롯하여 송산2일반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아산국가산업단지 고대∙부곡지구 등 당진시에 위치한 주요 산업단지에 대한 환경안전 감시활동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진시는 사업장별 대기오염물질 발생량이 전국 시ㆍ군ㆍ구 중 최대인 도시이며 그만큼 시민들과 대기오염물질 발생원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의 불안감은 클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선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데이터 확보 및 투명한 정보 공개가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제도적인 개선방안을 요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감시센터는 철저한 감시활동과 함께 환경배출시설에 관련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오염물질 배출을 감축하기 위한 근본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맡아 주민들의 민원이나 신고사항에 대해 소통하고 협의하는 통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당진시 산업단지 민간환경감시센터수탁기관 : 사단법인 당진환경운동연합고유번호 : 314-82-90222
주소 : 충남 당진시 송산면 가곡로 150-6, 현대센트럴 2차 201호전화 : 041-357-7661팩스 : 041-357-0443이메일 : djhdec@kfem.or.kr
Copyright © 당진시 산업단지 민간환경감시센터. All rights reserved.